※번역의 부자연스러운 부분이나 오타 지적 환영합니다※
번역:NIHAN
링크:http://oikukara.html.xdomain.jp/
공략힌트
본편을 플레이하는 도중 막혀버려서 힌트는 알고싶은데 스포당하고 싶지않다. 그런 분들께 이 힌트를 참고해 플레이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본편에서는 괴이와 조우하거나 Shift 키로 너무 많이 달릴 경우 천식이 심해져 죽을 수 있습니다. 죽으면서 방이 랜덤으로 워프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아직 다 둘러보지 않았거나 탐색하던 도중에 죽어버리면 큰일이니 조심하세요.
두케의 힌트에 대해
두케의 힌트는 총 9개가 있습니다. 작은 열쇠를 전부 모으지않아도 이벤트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힌트가 있는 곳은 방 번호 리스트에도 적어놓았으니 그쪽을 참고해주세요.
일부 구 버전에서는 힌트를 볼 수 없는 장소도 있으니 주의.
↓이 밑을 드래그하시면 힌트가 있는 곳을 알 수 있습니다↓
힌트1:483번 거실
힌트2:17번 다다미방
힌트3:99번 1층 복도
힌트4:178번 부엌
힌트5:330번 다다미방
힌트6:566번 지하
힌트7:459번 거실
힌트8:50번 거실
힌트9:165번 탈의실
가면 도와주기
첫 번째:어떤 복도에 있는 그림을 특정 횟수 조사한다
두 번째:어떤 복도에 있는 메모를 조사한다
↓이 밑을 드래그하시면 답을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75의 1층 복도에 있는 그림을 5번 조사한다
두 번째:444의 1층 복도에 있는 메모를 조사한다
2회차 오마케 엔딩에 대해
2회차 오마케 엔딩이 있습니다.
조건은
・1회차를 클리어 했을 것
・어떤 방에서 「약초」「피」「도마뱀」을 바칠 것
※오마케 엔딩을 보려면 2회차를 처음부터 플레이해야합니다.
1회차 진행 도중의 데이터로 플레이해도 오마케 엔딩은 볼 수 없습니다.
약초:어떤 구멍 너머
피:어떤 문 너머(작은 열쇠를 다 모으면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략 참조)
도마뱀:100이상의 방에 들어가서, 어떤 메모를 보고 어떤 방에서 특정 장소를 조사한다.
↓이 밑을 드래그하시면 답을 알 수 있습니다↓
약초:238의 지하실(이차원 구멍을 경유해야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피:483의 문을 공략한 후(작은 열쇠를 다 모으지 못했을 경우에도 자력으로 공략가능)
도마뱀:147의 거실에서 메모를 본 후, 123의 다다미방에서 다락방으로 올라간
모든 방 번호표
방에서 방으로 이동하는 건 정확한 데이터를 입력했지만, 방에 어떤 물건이 있는지는 틀렸을 경우도 있습니다 (ex:약상자 등)
또한, 최신 버전과 구 버전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양해부탁드립니다.
※괴이의 이름을 보고싶으신 분은 드래그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00~99번까지 | |||
방 번호 | 방에 있는 것・괴이 | 갈 수 있는 방 번호 | 올 수 있는 방 번호 |
11 | 지렁이 버거(부엌) 햄버거:부엌 생명의 은인에 대한 메모:지하실 |
23:탈의실(좌) 216:컴퓨터실(복도) |
42:거실 77:응접실(복도) |
14 | 살아있는 저금통(다다미방) 돼지저금통:다다미방 모리타 씨의 메모:응접실 |
39:응접실(복도) 165:다다미방(우) |
72:부엌 89:탈의실(좌) |
17 | 쓰레기고양이(탈의실) 쓰레기봉투:탈의실 힌트2:다다미방 약상자:응접실 |
72:계단(복도) 75:부엌 |
39:응접실 |
20 | 움직이는 일본인형 일본인형 |
39:지하실(복도) 459:탈의실(좌) |
14:응접실(복도) 20:지하실(복도) |
23 | 투명개(거실) 개밥그릇:거실 방번호메모:세이브룸・복도 |
99:응접실(복도) 304:컴퓨터실(복도) |
11:탈의실(좌) 216:지하 281:응접실 |
29 | 자동차(2층 복도) 자동차:2층 복도 개의 울음소리 메모:지하실 |
67:탈의실(복도) | 59:컴퓨터실(복도) 99:다다미방(좌) |
34 | 엿보기 구멍(컴퓨터실 앞) 작은 구멍:컴퓨터실 앞 |
44:부엌 | 67:응접실 566:응접실 |
39 | 벽에서 흘러내리는 피 벽에 피:2층~지하 모리타 씨:응접실 |
17:응접실 238:화장실(복도) |
14:응접실(복도) 20:지하실(복도) |
42 | 가면 원숭이 가면:다다미방 반야 가면:응접실 여자 가면:지하실 |
11:거실 | 44:탈의실(복도) 50:탈의실(우) |
44 | 유령가족 그림자3명:거실 아사바의 메모:복도 약상자:다다미방(오) |
42:탈의실(복도) 602:다다미방(우) |
34:부엌 99:응접실 330:다다미방(우) |
50 | 벽에 달린 눈 벽에 눈:2층~1층 힌트 8:거실 |
42:탈의실(우) 99:응접실(복도) |
86:컴퓨터실(복도) 602:부엌 |
57 | 해골(컴퓨터실 복도) 해골:컴퓨터실 복도 약상자:컴퓨터실 |
77:거실 238:다다미방(좌) |
57:화장실 |
59 | 여왕(지하) 바선생:1층~지하실 무기메모:컴퓨터실 복도 망치:지하 |
29:컴퓨터실(복도) 89:응접실 |
98:탈의실(우) |
64 | 피칠갑된 장롱(응접실) 피 묻은 장롱:응접실 |
57:화장실 | 98:부엌(복도) 165:화장실 |
67 | 손 빌리는 노파(응접실) 노파:응접실 |
34:응접실 | 29:탈의실(복도) 178:탈의실 |
72 | 방문자 | 14:부엌 99:거실 |
17:계단(복도) |
75 | 보면 죽는 그림(부엌 앞) 그림:1층 복도 귀신 쫓는 소금:거실 |
86:다다미방(우) 178:다다미방(좌) |
17:부엌 89:계단(복도) |
77 | 기억의 편지(다다미방) 메모:다다미방 |
11:응접실(복도) 100:탈의실(복도) |
57:거실 |
86 | 박식한 전화(1층 복도) 전화기:1층 복도 |
50:컴퓨터실(복도) 161:부엌 |
75:다다미방(우) |
89 | 후루바나 지안의 껍데기(1층 복도) 노인:1층 복도 죽음에 관련된 메모:부엌 약상자:탈의실 |
14:탈의실(좌) 75:계단(복도) |
59:응접실 |
98 | 두케(컴퓨터실) 삐에로:컴퓨터실 |
64:부엌(복도) 59:탈의실(우) |
99:화장실(복도) |
99 | 후루바나 지안(컴퓨터실) 힌트3:1층 복도 천동설:다다미방 |
00:지하실(복도) 20:부엌(복도) 29:다다미방(좌) 44:응접실 98:화장실(복도) 444:탈의실(복도) |
23:응접실(복도) 50:응접실(복도) 72:거실 100:탈의실(좌) 444:화장실 459:다다미방(좌) |
100이후 | |||
방 번호 | 방에 있는 것・괴이 | 갈 수 있는 방 번호 | 올 수 있는 방 번호 |
100 | 토라야마 사건 메모(컴퓨터실) 토라야마 사건:컴퓨터실 |
99:탈의실(좌) 165:거실 |
77:탈의실(복도) |
123 | 혈관주택 혈관:2층~지하실 |
304:화장실(복도) | 444:계단(복도) |
147 | 욕실꼬마 다락방 메모:거실 |
483:부엌(복도) 281:컴퓨터실(복도) |
459:응접실 |
161 | 진실의 거울 동료에게 보내는 메모:응접실 |
566:컴퓨터실(복도) | 86:부엌 |
165 | 토오루 씨 키가 큰 남자:1층 복도 힌트 9:탈의실 |
64:탈의실 | 75:다다미방(좌) |
178 | 목 떨어지는 노인 노인:1층 복도 힌트 4:부엌 |
67:탈의실 | 75:다다미방(좌) |
216 | 떨어진 아이(화장실) 아기:화장실 벽의 구멍 메모:1층 복도 |
23:지하 | 11:컴퓨터실(복도) 304:지하실(복도) |
238 | 이차원 구멍 이차원 구멍:2층~지하 |
281:지하(복도) | 39:화장실(복도) 57:다다미방(좌) |
281 | 입 큰 남자(2층 복도) 입 큰 남자:2층 복도 칼:다다미방(우) |
23:응접실 | 147:컴퓨터실(복도) 238:지하(복도) |
304 | 길잡이(2층~지하) 지시하는 메모:2층~지하 |
330:탈의실(우) 216:지하실(복도) |
23:컴퓨터실(복도) 123:화장실(복도) |
330 | 목 메단 가족(2층) 목 메단 사람들:2층 힌트 5:다다미방 |
44:다다미방(우) | 304:탈의실(우) 483:지하 |
444 | 카코가와 카사코 복도의 메모:1층 복도 |
99:화장실 123:계단(복도) |
99:탈의실(복도) |
459 | 도플갱어 이벤트 있음 힌트 7:거실 |
99:다다미방(좌) 147:응접실 |
20:탈의실(좌) |
483 | 미궁 무한 문:2층 복도 힌트1:거실 |
330:지하 | 147:부엌(복도) |
566 | 의식의 방 의식의 방:컴퓨터실 미쳐버린 친구의 메모:2층 복도 힌트 6:지하실 |
34:응접실 | 161:컴퓨터실(복도) |
602 | 거대 벌레 거대한 생물:2층~지하 |
50:부엌 | 44:다다미방(우) |
공략차트에 대해
모리타 씨와 만난 이후부터 자유행동이 가능해집니다. 그 이후의 필수 이벤트에 대해 다루고있습니다.
모리타 씨~459의 방까지
39에서 모리타 씨와 만난다
↓
44의 거실에서 나오토의 이야기를 듣는다
↓
98의 컴퓨터실에서 두케와 대화
↓
14에서 돼지저금통을 깬다
※59에서 반드시 망치를 수집해야한다
↓
98의 컴퓨터실에서 두케와 대화
↓
20의 탈의실에서 459로
↓
나오토 발견, 이벤트 발생
↓
하루와 대화
※이때의 선택식 대화는 대화하지 않는다를 선택하면 다시 대화를 나눌 수 없으므로 주의
아사바 씨에 대해
하루와 아사바 씨의 발견 순서는 딱히 상관없다
77의 다다미방 탁자 위에 놓인 메모를 읽는다
↓
아사바 씨와 대화
※이때의 선택식 대화는 대화하지 않는다를 선택하면 다시 대화를 나눌 수 없으므로 주의
모리타 씨 일행과의 합류~후루바나 지안의 컴퓨터실까지
아사바 씨, 하루 둘을 찾으면 39로 돌아간다
↓
이벤트 발생
※이 이벤트 이후 모리타 씨는 39를 떠나므로 주의
↓
99에서 컴퓨터실을 조사
↓
이벤트 발생
↓
이벤트가 끝난 후, 복도에서 아사바 씨에게서 세이브 지점에서 볼 수 있는 번호메모를 입수가능
※괜찮다고 하면 진짜로 안 주니까 주의
100단위 해제~아사바 씨 이벤트까지
304의 거실에 있는「세탁기를 봐라」라는 메모를 읽는다.
↓
메모에 따라 행동한다.
1.행동 도중, 탈의실에 들어가면 330으로 갈 수 밖에 없기때문에 다시 돌아올 필요가 있다.
2.메모를 안 본 상태로 최종목적지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
330 → 44 → 42 → 11 → 23 → 99 → 444 → 123 → 304
「세탁기 → 방석 → 1층계단 쪽 벽 → 쓰레기통(부엌) → 책상(컴퓨터실) → 지하」
지시하는 내용과 방 루트는 위에 적어놓았습니다. 드래그해서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똑같은 방으로 돌아갔을 때, 지시된 내용을 잊으셨을 경우 참고해주십시오.
↓
216으로 이동하면 아사바 씨가 있다.
이벤트 발생
↓
99로 자동으로 이동해, 이벤트가 진행됨
그 후, 두케를 찾으러 가야한다.
두케 찾기~엔딩
두케가 있는 곳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작은 열쇠를 찾을 필요가 있다고 후루바나 지안이 말합니다.
※이미 어디있는지 알고있다면 이벤트가 끝난 후 바로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
작은 열쇠를 찾는다.(총 9개)
↓
힌트를 기반으로 64분의 1 확률로 랜덤하게 이차원으로 갈 수 있는 곳으로 간다.
어디인지 도저히 모르겠는 분들은 밑 글을 드래그해주십시오.
238에 있는 이차원 구멍이 처음보는 곳으로 데려다 줄 때까지 계속 왔다갔다 하세요.
99에서 갈 수 있는 최단루트는「20 → 39 → 238」입니다.
※플레이한 결과, 최대 300회, 최소 20회 걸렸습니다.
※열쇠를 모아서 괴이 목록을 보면 더 쉬워질까요?
※아무리 왔다갔다해도 가지지않는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좀 더 힘내봅시다.
↓
두케를 발견해내면 이벤트 발생
↓
캐릭터의 시점이 끝난다
・캐릭터의 시점이 끝난 다음에도 세이브는 가능
・단, 세이브 후 화면이 움직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
↓
두케를 뒤쫓아 이벤트를 진행하면 엔딩으로 갈 수 있다.
'타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노키오피ー-킬러 스파이더(Killer Spider) 가사 번역 (원문/발음) (0) | 2022.10.17 |
---|---|
[오이쿠메네(オイクメネ)] 괴이&메모 스크립트 정리 (3) | 2022.09.24 |
[오이쿠메네(オイクメネ)] 진실&두케 찾기&아사바③(끝) (1) | 2022.09.23 |
[오이쿠메네(オイクメネ)] 하루 조우&후루바나 지안② (1) | 2022.09.21 |
[오이쿠메네(オイクメネ)] 프롤로그&탐색① (1) | 2022.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