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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이쿠메네(オイクメネ)] 공략 번역

ーNIHANー 2022. 9. 25. 08:58

※번역의 부자연스러운 부분이나 오타 지적 환영합니다※

번역:NIHAN

링크:http://oikukara.html.xdomain.jp/


공략힌트

본편을 플레이하는 도중 막혀버려서 힌트는 알고싶은데 스포당하고 싶지않다. 그런 분들께 이 힌트를 참고해 플레이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본편에서는 괴이와 조우하거나 Shift 키로 너무 많이 달릴 경우 천식이 심해져 죽을 수 있습니다. 죽으면서 방이 랜덤으로 워프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아직 다 둘러보지 않았거나 탐색하던 도중에 죽어버리면 큰일이니 조심하세요.

 


두케의 힌트에 대해

두케의 힌트는 총 9개가 있습니다. 작은 열쇠를 전부 모으지않아도 이벤트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힌트가 있는 곳은 방 번호 리스트에도 적어놓았으니 그쪽을 참고해주세요.

 

일부 구 버전에서는 힌트를 볼 수 없는 장소도 있으니 주의.

↓이 밑을 드래그하시면 힌트가 있는 곳을 알 수 있습니다↓

 

힌트1:483번 거실

힌트2:17번 다다미방

힌트3:99번 1층 복도

힌트4:178번 부엌

힌트5:330번 다다미방

힌트6:566번 지하

힌트7:459번 거실

힌트8:50번 거실

힌트9:165번 탈의실

 


가면 도와주기

첫 번째:어떤 복도에 있는 그림을 특정 횟수 조사한다

두 번째:어떤 복도에 있는 메모를 조사한다

 

↓이 밑을 드래그하시면 답을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75의 1층 복도에 있는 그림을 5번 조사한다

두 번째:444의 1층 복도에 있는 메모를 조사한다

 


2회차 오마케 엔딩에 대해

2회차 오마케 엔딩이 있습니다.

조건은

・1회차를 클리어 했을 것

・어떤 방에서 「약초」「피」「도마뱀」을 바칠 것

 

※오마케 엔딩을 보려면 2회차를 처음부터 플레이해야합니다.

1회차 진행 도중의 데이터로 플레이해도 오마케 엔딩은 볼 수 없습니다.

 

약초:어떤 구멍 너머

피:어떤 문 너머(작은 열쇠를 다 모으면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략 참조)

도마뱀:100이상의 방에 들어가서, 어떤 메모를 보고 어떤 방에서 특정 장소를 조사한다.

 

↓이 밑을 드래그하시면 답을 알 수 있습니다↓

 

약초:238의 지하실(이차원 구멍을 경유해야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피:483의 문을 공략한 후(작은 열쇠를 다 모으지 못했을 경우에도 자력으로 공략가능)

도마뱀:147의 거실에서 메모를 본 후, 123의 다다미방에서 다락방으로 올라간

 


모든 방 번호표

방에서 방으로 이동하는 건 정확한 데이터를 입력했지만, 방에 어떤 물건이 있는지는 틀렸을 경우도 있습니다 (ex:약상자 등)

또한, 최신 버전과 구 버전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양해부탁드립니다.

 

괴이의 이름을 보고싶으신 분은 드래그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00~99번까지
방 번호 방에 있는 것・괴이 갈 수 있는 방 번호 올 수 있는 방 번호
11 지렁이 버거(부엌)

햄버거:부엌

생명의 은인에 대한 메모:지하실
23:탈의실(좌)
216:컴퓨터실(복도)
42:거실
77:응접실(복도)
14 살아있는 저금통(다다미방)

돼지저금통:다다미방

모리타 씨의 메모:응접실
39:응접실(복도)
165:다다미방(우)
72:부엌
89:탈의실(좌)
17 쓰레기고양이(탈의실)

쓰레기봉투:탈의실

힌트2:다다미방
약상자:응접실
72:계단(복도)
75:부엌
39:응접실
20 움직이는 일본인형

일본인형
39:지하실(복도)
459:탈의실(좌)
14:응접실(복도)
20:지하실(복도)
23 투명개(거실)

개밥그릇:거실

방번호메모:세이브룸・복도
99:응접실(복도)
304:컴퓨터실(복도)
11:탈의실(좌)
216:지하
281:응접실
29 자동차(2층 복도)

자동차:2층 복도

개의 울음소리 메모:지하실
67:탈의실(복도) 59:컴퓨터실(복도)
99:다다미방(좌)
34 엿보기 구멍(컴퓨터실 앞)

작은 구멍:컴퓨터실 앞
44:부엌 67:응접실
566:응접실
39 벽에서 흘러내리는 피

벽에 피:2층~지하
모리타 씨:응접실
17:응접실
238:화장실(복도)
14:응접실(복도)
20:지하실(복도)
42 가면

원숭이 가면:다다미방
반야 가면:응접실
여자 가면:지하실
11:거실 44:탈의실(복도)
50:탈의실(우)
44 유령가족

그림자3명:거실
아사바의 메모:복도
약상자:다다미방(오)
42:탈의실(복도)
602:다다미방(우)
34:부엌
99:응접실
330:다다미방(우)
50 벽에 달린 눈

벽에 눈:2층~1층
힌트 8:거실
42:탈의실(우)
99:응접실(복도)
86:컴퓨터실(복도)
602:부엌
57 해골(컴퓨터실 복도)

해골:컴퓨터실 복도
약상자:컴퓨터실
77:거실
238:다다미방(좌)
57:화장실
59 여왕(지하)

바선생:1층~지하실
무기메모:컴퓨터실 복도
망치:지하
29:컴퓨터실(복도)
89:응접실
98:탈의실(우)
64 피칠갑된 장롱(응접실)

피 묻은 장롱:응접실
57:화장실 98:부엌(복도)
165:화장실
67 손 빌리는 노파(응접실)

노파:응접실
34:응접실 29:탈의실(복도)
178:탈의실
72 방문자 14:부엌
99:거실
17:계단(복도)
75 보면 죽는 그림(부엌 앞)

그림:1층 복도
귀신 쫓는 소금:거실
86:다다미방(우)
178:다다미방(좌)
17:부엌
89:계단(복도)
77 기억의 편지(다다미방)

메모:다다미방
11:응접실(복도)
100:탈의실(복도)
57:거실
86 박식한 전화(1층 복도)

전화기:1층 복도
50:컴퓨터실(복도)
161:부엌
75:다다미방(우)
89 후루바나 지안의 껍데기(1층 복도)

노인:1층 복도
죽음에 관련된 메모:부엌
약상자:탈의실
14:탈의실(좌)
75:계단(복도)
59:응접실
98 두케(컴퓨터실)

삐에로:컴퓨터실
64:부엌(복도)
59:탈의실(우)
99:화장실(복도)
99 후루바나 지안(컴퓨터실)

힌트3:1층 복도
천동설:다다미방
00:지하실(복도)
20:부엌(복도)
29:다다미방(좌)
44:응접실
98:화장실(복도)
444:탈의실(복도)
23:응접실(복도)
50:응접실(복도)
72:거실
100:탈의실(좌)
444:화장실
459:다다미방(좌)

 

100이후
방 번호 방에 있는 것・괴이 갈 수 있는 방 번호 올 수 있는 방 번호
100 토라야마 사건 메모(컴퓨터실)

토라야마 사건:컴퓨터실
99:탈의실(좌)
165:거실
77:탈의실(복도)
123 혈관주택

혈관:2층~지하실
304:화장실(복도) 444:계단(복도)
147 욕실꼬마

다락방 메모:거실
483:부엌(복도)
281:컴퓨터실(복도)
459:응접실
161 진실의 거울

동료에게 보내는 메모:응접실
566:컴퓨터실(복도) 86:부엌
165 토오루 씨

키가 큰 남자:1층 복도
힌트 9:탈의실
64:탈의실 75:다다미방(좌)
178 목 떨어지는 노인

노인:1층 복도
힌트 4:부엌
67:탈의실 75:다다미방(좌)
216 떨어진 아이(화장실)

아기:화장실
벽의 구멍 메모:1층 복도
23:지하 11:컴퓨터실(복도)
304:지하실(복도)
238 이차원 구멍

이차원 구멍:2층~지하
281:지하(복도) 39:화장실(복도)
57:다다미방(좌)
281 입 큰 남자(2층 복도)

입 큰 남자:2층 복도
칼:다다미방(우)
23:응접실 147:컴퓨터실(복도)
238:지하(복도)
304 길잡이(2층~지하)

지시하는 메모:2층~지하
330:탈의실(우)
216:지하실(복도)
23:컴퓨터실(복도)
123:화장실(복도)
330 목 메단 가족(2층)

목 메단 사람들:2층
힌트 5:다다미방
44:다다미방(우) 304:탈의실(우)
483:지하
444 카코가와 카사코

복도의 메모:1층 복도
99:화장실
123:계단(복도)
99:탈의실(복도)
459 도플갱어

이벤트 있음
힌트 7:거실
99:다다미방(좌)
147:응접실
20:탈의실(좌)
483 미궁

무한 문:2층 복도
힌트1:거실
330:지하 147:부엌(복도)
566 의식의 방

의식의 방:컴퓨터실
미쳐버린 친구의 메모:2층 복도
힌트 6:지하실
34:응접실 161:컴퓨터실(복도)
602 거대 벌레

거대한 생물:2층~지하
50:부엌 44:다다미방(우)

 


공략차트에 대해

모리타 씨와 만난 이후부터 자유행동이 가능해집니다. 그 이후의 필수 이벤트에 대해 다루고있습니다.

 

모리타 씨~459의 방까지

39에서 모리타 씨와 만난다

44의 거실에서 나오토의 이야기를 듣는다

98의 컴퓨터실에서 두케와 대화

14에서 돼지저금통을 깬다

※59에서 반드시 망치를 수집해야한다

98의 컴퓨터실에서 두케와 대화

20의 탈의실에서 459로

나오토 발견, 이벤트 발생

하루와 대화

※이때의 선택식 대화는 대화하지 않는다를 선택하면 다시 대화를 나눌 수 없으므로 주의

 


아사바 씨에 대해

하루와 아사바 씨의 발견 순서는 딱히 상관없다

77의 다다미방 탁자 위에 놓인 메모를 읽는다

아사바 씨와 대화

※이때의 선택식 대화는 대화하지 않는다를 선택하면 다시 대화를 나눌 수 없으므로 주의

 


모리타 씨 일행과의 합류~후루바나 지안의 컴퓨터실까지

아사바 씨, 하루 둘을 찾으면 39로 돌아간다

이벤트 발생

※이 이벤트 이후 모리타 씨는 39를 떠나므로 주의

99에서 컴퓨터실을 조사

이벤트 발생

이벤트가 끝난 후, 복도에서 아사바 씨에게서 세이브 지점에서 볼 수 있는 번호메모를 입수가능

※괜찮다고 하면 진짜로 안 주니까 주의

 


100단위 해제~아사바 씨 이벤트까지

304의 거실에 있는「세탁기를 봐라」라는 메모를 읽는다.

메모에 따라 행동한다.

1.행동 도중, 탈의실에 들어가면 330으로 갈 수 밖에 없기때문에 다시 돌아올 필요가 있다.

2.메모를 안 본 상태로 최종목적지로 가면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

330 → 44 → 42 → 11 → 23 → 99 → 444 → 123 → 304

「세탁기 → 방석 → 1층계단 쪽 벽 → 쓰레기통(부엌) → 책상(컴퓨터실) → 지하」

지시하는 내용과 방 루트는 위에 적어놓았습니다. 드래그해서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똑같은 방으로 돌아갔을 때, 지시된 내용을 잊으셨을 경우 참고해주십시오.

216으로 이동하면 아사바 씨가 있다.

이벤트 발생

99로 자동으로 이동해, 이벤트가 진행됨

그 후, 두케를 찾으러 가야한다.

 


두케 찾기~엔딩

두케가 있는 곳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작은 열쇠를 찾을 필요가 있다고 후루바나 지안이 말합니다.

※이미 어디있는지 알고있다면 이벤트가 끝난 후 바로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작은 열쇠를 찾는다.(총 9개)

힌트를 기반으로 64분의 1 확률로 랜덤하게 이차원으로 갈 수 있는 곳으로 간다.

어디인지 도저히 모르겠는 분들은 밑 글을 드래그해주십시오.

238에 있는 이차원 구멍이 처음보는 곳으로 데려다 줄 때까지 계속 왔다갔다 하세요.

99에서 갈 수 있는 최단루트는「20 → 39 → 238」입니다.

※플레이한 결과, 최대 300회, 최소 20회 걸렸습니다.

※열쇠를 모아서 괴이 목록을 보면 더 쉬워질까요?

※아무리 왔다갔다해도 가지지않는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좀 더 힘내봅시다.

두케를 발견해내면 이벤트 발생

캐릭터의 시점이 끝난다

・캐릭터의 시점이 끝난 다음에도 세이브는 가능

・단, 세이브 후 화면이 움직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

두케를 뒤쫓아 이벤트를 진행하면 엔딩으로 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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